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나를 찾으러 가는길

by 호도니 2022. 10. 25.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줄거리

자신의 현실에 지친 월터는 데이트 사이트 e-하모니에 접속을 하게 된다

그곳에서 셰릴이라는 여자를 보게 되었고 용기를 내 마음을 보내려 하지만 사이트의 계속되는 오류로 인해 실패하고 출근길을 나선다.

그가 다니던 잡지사는 주말 사이에 다른 회사로 팔려버렸고, 월터는 하필 구조조정 담당자인 테드와 엘리베이터에 같이 타게 된다.

 

테드의 조롱을 무시하고 참아가며 자신의 일자리로 돌아온 월터.

숀의 필름이 도착해있었고, 25번 필름이 없었다.

마지막 잡지 표지를 장식할 중요한 필름이라는 상사의 말에 시간을 벌기 위해 월터는 거짓말을 한다.

 

한편 월터는 자신을 도와주려는 셰릴과 그녀의 아들을 만났고, 그녀의 아들에게 스케이드 보드를 알려준다.

셰릴은 정보를 알아봤고 그린란드에 숀이 여행을 갔다고 월터에게 말해준다.

그리고 다시 일터로 돌아온 월터. 잠시 고민하는듯하더니 결심하고 그린란드로 떠나게 된다.

 

그곳에 도착한 월터는 어느 조용한 마을에 들어선다.

그때 월터에게 취객이 시비를 걸었고, 월터는 참지 못하고 사내에게 달려든다

싸우는도 중 취객의 엄지손가락을 보게 되었고, 월터는 숀의 필름 속 엄지손가락의 주인임을 알아채고 그를 멈춰 세운다.

숀을 만나기 위해선 잔뜩 취한 취객이 비행하는 헬기를 타야 한다.

그때 마침 셰릴이 나타나 자신의 고민을 응원하는 노래를 들려주는 상상을 하게 되고, 월터는 용기 내 헬기를 타고 출발한다.

우여곡절 끝에 배에 올라탔지만 이미 숀은 떠난 상태였고 그와 또 엇갈리게 되었다.

그는 아이슬란드로 갔다고 한다. 그를 쫓아가는 월터

 

월터는 과연 숀을 만날 수 있을까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결말 포함 내용

월터는 아이슬란드의 허름한 호텔로 들어갔고, 호텔 주인에게 숀의 문구를 보여주니 바로 옆 마을이라고 알려준다.

월터는 좀 전에 아이들에게서 얻은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질주한다.

그가 마을에 도착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사이렌이 울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다급하게 쫓아온 호텔 주인. 월터에게 이곳은 곧 폭발한다고 말해준다.

때마침 사람이 서있는 비행기가 월터 머리 위를 지나갔고, 숀이 화산 폭발을 촬영하고 있던 것이다. 그런 숀을 뒤로한 채 호텔 주인과 월터는 차를 타고 가까스로 목숨을 구한다.

그리고 부하 직원에게 문자 한 통을 받게 된다.

월터가 나타나지 않으면 자신이 해고가 된다는 내용이었다.

그는 숀을 코앞에 두고서 다시 회사로 돌아가게 된다.

결국 그는 해고되었고 셰릴의 집으로 찾아가지만, 그녀의 집에서 그녀의 전남편을 마주하게 된다. 월터는 그녀의 아들에게 줄 선물만 놔둔 채 돌아간다.

 

집으로 돌아온 월터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것은 숀의 사진 속에 있던 피아노가 자신의 집에 있던 것이었다.

어머니는 월터에게 사실을 전해주었지만 월터가 멍 때리며 상상하느라 듣지 못했었고,

다시 숀의 행방을 알려준다

그리고 그곳으로 떠나기 위해 어릴 적 아버지가 자신의 꿈을 응원하며 주었던 여행 일기장을 가지고 모험을 시작한다.

 

히말라야로 도착한 월터.

고난과 위험이 따르는 여행이었지만, 그 여행이 계속될수록 그의 일기장은 가득 채워져 갔다

계속되는 여행 중 드디어 숀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월터는 25번 필름에 대하여 물어봤지만 숀은 허망한 답변을 한다.

그 필름은 숀이 필름과 함께 주었던 가죽지갑 안에 재미를 위해 넣었던 것이다.

하지만 지갑을 버려버린 월터였고, 서로에게 실망한다

 

그때 쉽게 포착되지 않는 눈표범이 저 멀리 나타났고, 두 사람은 고요함 속에서 경이로움을 함께 공유하게 된다.

하지만 숀은 카메라 셔터를 누르지 않았고, 그는 아름다운 순간을 카메라로 방해하고 싶지 않고 그곳에 머물고 싶다고 말했다.

 

다시 집으로 돌아온 월터는 그의 어머니의 양로원 값을 충당하기 위해 어머니가 아끼던 피아노를 팔게 된다.

피아노를 팔고 영수증을 받은 월터에게 어머니가 지갑을 건네준다.

그것은 숀이 줬던 가죽지갑이었고, 그의 어머니가 따로 챙겨 두었던 것이다.

그리고 월터는 안에 든 25번 필름을 가지고 자신의 회사였던 잡지사를 향해 갔다.

25번의 필름을 넘겨주고는 당당하게 테드에게 말로 한방 먹이고 나온다.

 

셰릴을 우연히 마주치게 된 월터.

그리고 용기를 내서 가장 큰 모험을 시작한다. 그것은 그녀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는 것이다

그녀와 길을 걷던 중 잡지사의 마지막 잡지가 발간된 것을 보았고, 그 잡지 표지에 실린 숀의 25번째 필름은 바로 묵묵히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던 월터의 모습이었다.

그것은 꿈을 희생하며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을 나타내는 것과도 같았다.

 

꿈을 포기하고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살아가면서 혼자 상상을 하던 월터였지만, 마침내 그의 상상은 현실이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