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에놀라홈즈>,셜록홈즈 여동생의 추리물

by 호도니 2022. 10. 20.

영화 간략 소개

2020.9.23.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영화이다.

감독 : 해리 브래드 비어

넷플릭스에서 에놀라 홈즈2를 2022.11.4.일에 개봉할 예정이다

 

<에놀라 홈즈> 리뷰 (결말포함)

천재 가문 막둥이로 태어난 에놀라 홈즈.

그녀의 아버지는 일찍 세상을 떠나고 오빠들도 집을 떠나 그녀는 엄마와 둘이 살게 된다.

그녀의 엄마는 다른 엄마와는 다르게 에놀라에게 어릴 때부터 실험, 운동, 창의력 등을 알려주며 교육한다.

 

에놀라의 16번째 생일날 엄마는 알 수 없는 선물만 남겨놓은 채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어머니가 사라졌다는 소식에 오빠들은 집으로 돌아왔고, 그녀의 둘째 오빠는 그 유명하다는 탐정 셜록 홈즈였다.

에놀라의 첫째 오빠인 마이크로프트는 에놀라를 기숙학교로 보내려 마음을 먹는다.

하지만 에놀라는 엄마가 남겨놓은 선물에서 단서를 발견하고 그 수수께끼를 풀어보려 한다..

이내 엄마가 남겨놓은 돈과 메시지를 발견하고, 단서를 찾아 오빠들의 눈을 피해 기차를 타고 런던으로 간다

 

기차에서 높은 귀족 출신인 듀크스 베리를 만나게 되고, 그는 가족을 피해 도망 다니고 있다

괜히 엮이기 싫은 에놀라는 자리를 피하려 하지만 수상한 남자에게 공격당하고 도망을 치고자 기차에서 뛰어내린다.

어쩌다 보니 듀크스 베리와 함께 여행을 하게 되며 그가 집을 떠나온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리고는 목적지인 런던까지만 함께 가기로 한다.

런던에서 듀크스 베리와 헤어지고 에놀라는 오빠들이 찾을 수 없게 변장을 하고 자신과 엄마만 알아볼 수 있는 암호를 이용하여 신문을 낸다.

런던에 도착한 에놀라는 기억을 더듬어 엄마의 지인을 찾아가지만 그녀는 모든 것을 숨기려 한다. 그곳에서 다이너마이트를 발견하게 되고 에놀라는 엄마가 했던 말을 떠올려 조합해보며 어떠한 장소를 알아내고 그곳으로 떠난다.

 

그곳에는 화약이 가득했고 엄마의 의도가 무엇인지 알아내는 데 성공했다.

혼란한 마음으로 길을 걷는데 기차에서 만난 암살자가 에놀라를 공격했고, 에놀라는 어릴 때 배워놓은 주짓수와 똑똑한 머리를 이용하여 간신히 도망친다.

암살자에게서 도망친 에놀라는 듀크스 베리 또한 위험하다는 것을 알아채고

엄마를 찾아 나서는 것을 잠시 미룬 뒤 그를 찾아 그의 집으로 나선다

그곳에서는 듀크스 베리는 없었지만 에놀라는 그의 가족이 그의 목숨을 노리고 있다는 단서를 찾게 된다.

에놀라는 그의 집에서 발견한 단서를 조합하여 그가 일하고 있는 꽃집을 알아냈고 그를 만나러 간다.

그에게 모든 사실을 말해주고 함께 에놀라의 런던 집으로 피신해왔지만 그곳에 에놀라의 첫째 오빠가 보낸 경관이 그녀를 기다리고 있었고 에놀라는 강제로 기숙학교로 들어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듀크스 베리가 몸을 숨긴 채 기숙학교로 찾아오고 에놀라와 함께 기숙학교를 빠져나간다.

선택의 기로에서 결정을 내려야 할 때가 왔고, 에놀라는 결심을 한 듯 범인을 잡기 위해 듀크스 베리 집으로 가기로 마음먹는다.

하지만 그의 집에 도착했을 때 암살자가 다시 공격해왔고 결국 암살자는 성공하지만 그때 마침 범인이 모습을 나타냈다.

 

한편 둘째 오빠인 셜록도 듀크스 베리 사건의 범인에 대해 알아내지만 에놀라가 한발 먼저 해결했다는 소식을 듣고 뿌듯해한다.

서로 사건을 해결한 에놀라와 듀크스 베리는 각자의 길로 떠나고자 헤어졌다

집으로 돌아온 에놀라. 집에는 엄마가 찾아와 있었다.

어엿하게 멋진 여성으로 큰 에놀라를 보며 엄마는 안심하고 홈즈 가문이 그러하듯 엄마와 에놀라는 서로의 삶을 위해 떠난다.

 

<에놀라 홈즈>를 본 이유

곧 다가오는 11월에 에놀라 홈즈2가 넷플릭스에 개봉될 예정이다.

나는 추리물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 에놀라 홈즈2가 개봉한다는 사실을 듣고 이영화의 리뷰를 쓰기로 마음먹었다.

홈즈 시리즈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주인공들이 단서를 찾을 때마다 확대 화면으로 단서를 보여주는 장면이다

주인공이 아무렇지 않게 남들은 모르는 단서를 찾아낼 때의 그 희열감은 나를 더욱 영화에 빠져들게 만든다.

예고편을 살짝 본 바로는1편을 보지 않아도 이해하는 것에 무리는 없어 보이나

추리물은 언제나 흥미롭고 재미있으니 2편이 개봉되기 전에 한번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